[학사지원팀] 『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』 실시 안내 (成绩查询及申诉系统开放通知)
- 작성자 :글로벌경영학과
- 등록일 :2025.06.26
- 조회수 :34
1. 『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』 이란?
학생이 본인의 성적을 확인하여 이의가 있을 시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제도로 학생들은 담당교수의 착오나 오류가 있을 경우 이를 “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”에 입력하고, 담당교수님들은 잘못된 사항이 있을 경우, 이를 반영하여 시정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.
※ 기간 내 성적 확인 및 정정 제도는 학생의 사정에 따라 성적을 올려주는 것이 아닌 평가 오류에 대한 정정을 위한 제도입니다.
2. 사용 기간 : 2025. 7. 1.(화) ~ 7. 3.(목), 09:00 ~ 17:00
3. 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 이용 방법
❏ 학생입력방법
▶ 입력 방법 : 고도화 표준웹 시스템(Uportal) 로그인 ⇒ 수업/성적 ⇒ 성적 ⇒ 성적확인및정정요청함(학생용)
❏ 학생이 성적 확인 요청함에 건의사항을 입력, 저장하고 전송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과목 담당교수에게 다음 예시와 같은 SMS가 전달됨.
※ 저장 후 전송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SMS가 발송되지 않습니다.
<참고사항>
1. 연락처 및 이메일 미작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.
2. 본 프로그램은 담당교수의 착오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공간이므로 그 외에 대한 문의(자신의 성적에 대한 피드백 등)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3. 수업평가를 실시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확정 후 본인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4. 가톨릭대학교 앱을 통해 성적 조회 가능 (학사-성적조회)
为保障学生权益,现开通成绩查询及申诉系统,具体安排如下:
一、系统功能说明
"成绩查询及申诉系统"是为保障学生合法权益而设立的制度。当学生对本人成绩有异议时,可通过该系统提出申诉。如任课教师在评分过程中存在失误或错误,学生可通过此系统提交申请,任课教师核实后将及时予以更正。
※ 重要提醒:本系统仅用于纠正评分错误,不接受因个人原因要求提高成绩的申请。
二、开放时间
2025年7月1日(周二)~ 7月3日(周四),每日09:00-17:00
三、使用方法
■ 学生操作流程
登录路径:고도화 표준웹 시스템(Uportal) 로그인 ⇒ 수업/성적 ⇒ 성적 ⇒ 성적확인및정정요청함(학생용)
■ 系统流程说明
※ 学生在成绩申诉系统中填写申诉内容,保存后点击“提交”按钮,系统将自动向任课教师发送短信通知,格式如下:
※ 注意:仅保存不提交的申请不会发送通知短信。
四、注意事项
请确保联系方式和邮箱地址准确无误,信息错误责任自负;
本系统仅用于申诉教师评分错误,请勿提交其他类型咨询(如成绩反馈等);
未完成教学评价的学生需等待成绩确认后方可查询本人成绩;
可通过学校APP查询成绩(学务-成绩查询)。
五、申诉内容示例
2025. 6. 13.
교무처 학사지원팀